블로그 페이스북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관련분류 : 미술 / 미술
미술사를 빛낸 세계 명화 : ABC 화가 순으로 보는 - 품절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스테파노 추피
ㆍ역 자 한성경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10년 07월 01일
ㆍ정 가 23,000원
ㆍ페이지 436 페이지
ㆍISBN 978-89-6053-077-5
ㆍ판형 205×240
ㆍ출판사 마로니에북스



미술사 속 뛰어난 화가와 그림

오랜 세월 감동을 전해준 아름다운 그림들




감동을 주는 그림과의 만남은 작품 속에 감춰진 이면의 모습을 들여다보게 한다. 때로는 정물화를 그리기 위해 수없이 과일의 배치를 바꿨을 모습이 상상되기도 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화폭에 남기려고 몇날 며칠을 같은 자리에 앉아 부지런히 붓을 움직였을 화가의 노고를 떠올리기도 한다. 그림과 화가, 그 친밀한 관계를 통해 감상자들은 그림 속에서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미술사를 빛낸 세계 명화』는 오랜 시간 미술 애호가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그림들의 목록으로 채워져 있다. 조각가로 더 유명한 미켈란젤로의 견고한 그림, 라파엘로의 섬세한 시선과 과학적 정합성을 드러내는 미켈란젤로의 그림은 미술사에서 이룩된 놀라운 성과다. 화려하면서도 자유분방한 분위기가 반영된 바로크와 로코코 시기 그림들, 넘실거리는 빛을 찬란한 색채로 표현한 인상주의 화가들, 추상 형태의 화풍을 추구한 폴록, 오키프 등의 현대 화가들을 통해 미술에 대한 통념은 끊임없이 전복되고 해체된다.

시대 순이 아닌 화가 명 순으로 나열된 그림들은 화가를 중심으로 미술사를 이해하려는 새로운 시도다. 르네상스 화가와 현대 미술이 나란히 배열되면서 오히려 각 그림에서 드러나는 시대성이 극명하게 드러난다. 그림과 함께 당대 화가가 처한 역사적 상황과 삶에 대한 설명이 수록되어 그림 이해를 위한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한다.

좋은 그림을 만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일단 그림과 온전히 대면하려는 시도가 필요하다. 그림에 관심은 있지만 어떤 맥락으로 접근해야 할지 모르거나, 시대 순으로 그림을 배열하는 서술 방식이 식상한 이들에게 이 책은 그림, 화가와 만나는 새로운 통로를 제시할 것이다.


 
[글쓴이] 스테파노 추피
미술사가인 스테파노 추피는 엘렉타 출판사에서 문화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서적들을 발행하였으며, 이는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되었다. 저자는 ‘아트북’ 과 ‘포켓’ 시리즈에 도시와 미술관에 대한 예술 감상 가이드와 소논문들을 집필해왔다. 또한 과학적인 박물관 분류 작업에 참여하고 밀라노의 유명한 미술 전시회들을 주관하는 등 전문적이고 학구적인 분야에 걸쳐 다양한 작업에 협력해왔다.

[옮긴이] 한성경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후,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현대 미술을 전공했다. 옮긴 책으로는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명화 1001』『레오나르도 다 빈치』『렘브란트 : 네덜란드 미술의 거장』이 있다.
 
 
"마로니에북스 : 아트오딧세이" 시리즈 도서는 총 7권 입니다.
- 르네상스 미술 : 신과 인간
- 현대미술 : 대중성과 다양성의 예술(20세기 그림 여행)
- 아방가르드 : 전위적이고 실험적인 예술 세계(20세기 그림 여행)
- 낭만과 인상주의 : 경계를 넘어 빛을 발하다(19세기 그림 여행)
- 바로크와 로코코 : 극적인 역동성과 우아한 세련미(18세기 그림 여행)
- 미술사를 빛낸 세계 명화 : ABC 화가 순으로 보는
- 인상주의 : 영원한 빛, 움직이는 색채
 
회사소개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