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페이스북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관련분류 : 미술 / 건축
베르메르 : 온화한 빛의 화가 (Art Book 20)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스테파노 추피
ㆍ역 자 박나래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9년 11월 23일
ㆍ정 가 9,500원
ㆍ페이지 144 페이지
ㆍISBN 978-89-6053-148-2
ㆍ판형 145×210
ㆍ출판사 마로니에북스



온화한 빛의 화가 ․ 베르메르내 업무 능력을 살린다!




살아생전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사후 두 세기 동안 자취를 감추었던 화가, 베르메르는 17세기 네덜란드 미술사에 있어서 빛나는 한 획을 그은 거장이다. 네덜란드의 고요하고 청명한 도시인 델프트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생을 마감했다. 베르메르는 모든 작품이 대표작이라고 할 만큼 뛰어난 작품들을 남겼다. 그의 그림들은 ‘황금시대’의 네덜란드에 나타난 유럽의 문화와 인물들의 심리, 그리고 행동을 면밀하게 관찰하여 섬세하게 표현한 것으로 유명하다. 무엇보다 베르메르는 인간의 숨겨진 심리 묘사의 귀재로서, 그의 그림 속 여인들의 미소는 오늘날까지도 관람자의 시선을 빼앗을 만큼 매혹적이다.

이 책에서는 베르메르의 삶과 작품을 ‘황금시대’로 알려졌던 당시 네덜란드의 문화․사회․정치적 맥락에서 조명하고 있다.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책의 측면에 각각 다른 색의 색띠를 사용했다. 노란색은 베르메르의 삶과 작품을, 하늘색은 당대의 역사․문화적 배경을, 분홍색은 주요 작품 분석을 가리킨다. 이에 따라 각 이야기는 특정 주제에 초점을 맞춰 전개되고 있으며, 여기에 간략한 소개글, 몇 개의 도판을 설명과 함께 실었다. 찾아보기 부분에도 도판을 첨가했으며, 예술 작품과 관련한 주요 인물 및 장소에 대한 배경 지식을 더했다.

Art Book 시리즈 『베르메르』는 화가의 삶과 예술을 300여 점의 화려한 원색 도판과 알기 쉬운 해설로 풀어냈다. 고독한 삶 속에서도 예술과 삶에 대한 애정을 놓지 않았던 화가, 모딜리아니의 작품 세계를 탐구해보자.
 
[지은이] 스테파노 추피
미술사가인 스테파노 추피는 엘렉타 출판사에서 문화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서적들을 발행하였으며, 이는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되었다. 저자는 ‘아트북’ 과 ‘포켓’ 시리즈에 도시와 미술관에 대한 예술 감상 가이드와 소논문들을 집필해왔다. 또한 과학적인 박물관 분류 작업에 참여하고 밀라노의 유명한 미술 전시회들을 주관하는 등 전문적이고 학구적인 분야에 걸쳐 다양한 작업에 협력해왔다.


[옮긴이] 박나래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탈리아어과를 졸업했다. 서양미술사에 대한 큰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평범한 직장인이자 이탈리아어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세계 미술관 기행’ 시리즈의 『런던 내셔널 갤러리』『파리 루브르 박물관』『피렌체 우피치 미술관』과 ‘아트북’ 시리즈의 『피카소』가 있다.
 
 
"마로니에북스 : 아트북시리즈" 시리즈 도서는 총 20권 입니다.
- 반 고흐(Van Gogh) : 빛을 담은 영혼의 화가 (Art Book 1)
- 폴 세잔(Paul Cezanne) : 색채와 형태의 미학 (Art Book 2)
- 미켈란젤로 : 영혼을 조각한 열정 (Art Book 3)
- 레오나르도 다 빈치 : 르네상스의 천재 (Art Book 4)
- 인상주의 화가들:가장 빛나는 회화의 시대 (Art Book 5)
- 렘브란트 : 네덜란드 미술의 거장 (Art Book 6)
- 뒤러 : 인문주의 예술가의 초상 (Art Book 7)
- 카라바조 : 빛과 어둠의 대가 (Art Book 8)
- 모네 : 빛의 시대를 연 화가 (Art Book 9)
- 루벤스 : 바로크 미술의 거장 (Art Book 10)
- 고야 : 검은 관능의 시선 (Art Book 11)
- 고갱 : 원시를 향한 순수한 열망 (Art Book 12)
- 피카소 : 현대 미술의 혁명 (Art Book 13)
- 마네 : 전통에 반기를 든 근대의 화가 (Art Book 14)
- 표현주의 화가들 : 주요 화가와 그룹, 걸작선 (Art Book 15)
- 르누아르 : 인생의 아름다움을 즐긴 인상주의 화가 (Art Book 16)
- 호퍼 : 고독한 현대인의 자화상 (Art Book 17)
- 모딜리아니 : 고독한 영혼의 초상 (Art book 18)
- 클림트 : 분리주의와 오스트리아 제국의 황금빛 황혼 (Art Book 19)
- 베르메르 : 온화한 빛의 화가 (Art Book 20)
 
회사소개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