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페이스북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관련분류 : 미술 / 건축
모딜리아니 : 고독한 영혼의 초상 (Art book 18)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마틸데 바티스티니
ㆍ역 자 김은영
ㆍ구 분 국내서
ㆍ발행일 2009년 06월 20일
ㆍ정 가 9,500원
ㆍ페이지 144 페이지
ㆍISBN 978-89-6053-150-5
ㆍ판형 145×210
ㆍ출판사 마로니에북스
고독한 영혼의 초상 ․ 모딜리아니

단순한 선으로 묘사된 인물의 윤곽선과 조각을 회화로 옮겨온 듯한 양감, 길쭉하게 잡아 늘린 듯한 신체 묘사 등은 모딜리아니의 그림을 규정짓는 독특한 특징이다. 모딜리아니는 입체주의, 분리주의 등 당대 유행하던 화풍에서 벗어나 인간의 본질을 조명하는 순수한 형상을 그리는 데 몰두했다.

그는 자신만의 독특한 화풍으로 예술가나 문단의 유명인사 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이나 이웃에 사는 소녀 등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을 그림으로 남겼다. 콘스탄틴 브랑쿠시, 디에고 리베라, 파블로 피카소, 장 콕토와 같은 유명 예술가들도 모딜리아니의 붓을 통해 화폭에 옮겨졌다.

모딜리아니는 처음에 이집트 미술에 관심을 보였으며, 아프리카 미술을 연구하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화풍을 완성했다. 모딜리아니는 그 외 여러 여성 초상화와 더불어 누드화를 제작했는데, 명료한 선과 형태, 관능적인 색채로 제작된 이 작품들은 그의 최고 걸작이 되었다.

잔 에뷔테른과 나눈 사랑은 모딜리아니의 작품에 많은 영감을 주었으며 화가 모딜리아니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예민하고 섬세한 감성을 지녔던 모딜리아니는 에뷔테른를 자주 화폭에 옮겼으며, 그녀는 항상 화가의 반려자이자 성실한 모델이 되어주었다. 모딜리아니가 급작스럽게 건강이 악화되어 죽자 잔은 화가의 뒤를 따라 임신 8개월의 몸으로 투신자살한다. 두 사람의 사랑은 화가의 그림을 통해 오늘날까지도 기억된다.

‘Art Book’ 시리즈 『모딜리아니』는 화가의 삶과 예술을 300여 점의 화려한 원색 도판과 알기 쉬운 해설로 풀어냈다. 고독한 삶 속에서도 예술과 삶에 대한 애정을 놓지 않았던 화가, 모딜리아니의 작품 세계를 탐구해 보자.
 
지은이 마틸데 바티스티니
마틸데 바티스티니는 20세기의 철학과 예술 간의 관계를 집중적으로 탐구해 온 예술 비평가이다. 몬다도리에서 『Picasso. L’opera di un genio(피카소, 천재의 작품)』 (2001)를, 엘렉타에서 『La Natura Morta(정물화)』(1999), 『Il Ritratto(초상화)』(2000)와 『Capolavori della mente(정신의 걸작들)』 (2002)을 모두 스테파노 추피와 함께 출간하였으며, 레오나르도 아르테에서는 『피카소』(1999)와 『모딜리아니』(2000) 를 출간하였다.

옮긴이 김은영
한국외국어 대학교 이탈리아어 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탈리아 로마 라 사피엔자 대학교에서 이탈리아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외국어 대학교에 출강 중이다.
 
 
"마로니에북스 : 아트북시리즈" 시리즈 도서는 총 20권 입니다.
- 반 고흐(Van Gogh) : 빛을 담은 영혼의 화가 (Art Book 1)
- 폴 세잔(Paul Cezanne) : 색채와 형태의 미학 (Art Book 2)
- 미켈란젤로 : 영혼을 조각한 열정 (Art Book 3)
- 레오나르도 다 빈치 : 르네상스의 천재 (Art Book 4)
- 인상주의 화가들:가장 빛나는 회화의 시대 (Art Book 5)
- 렘브란트 : 네덜란드 미술의 거장 (Art Book 6)
- 뒤러 : 인문주의 예술가의 초상 (Art Book 7)
- 카라바조 : 빛과 어둠의 대가 (Art Book 8)
- 모네 : 빛의 시대를 연 화가 (Art Book 9)
- 루벤스 : 바로크 미술의 거장 (Art Book 10)
- 고야 : 검은 관능의 시선 (Art Book 11)
- 고갱 : 원시를 향한 순수한 열망 (Art Book 12)
- 피카소 : 현대 미술의 혁명 (Art Book 13)
- 마네 : 전통에 반기를 든 근대의 화가 (Art Book 14)
- 표현주의 화가들 : 주요 화가와 그룹, 걸작선 (Art Book 15)
- 르누아르 : 인생의 아름다움을 즐긴 인상주의 화가 (Art Book 16)
- 호퍼 : 고독한 현대인의 자화상 (Art Book 17)
- 모딜리아니 : 고독한 영혼의 초상 (Art book 18)
- 클림트 : 분리주의와 오스트리아 제국의 황금빛 황혼 (Art Book 19)
- 베르메르 : 온화한 빛의 화가 (Art Book 20)
 
회사소개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도움말